성령강림주일 (Pentecost Sunday)

                                    성령강림주일에 대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10가지


  1. 성령강림주일은 성령님께서 제자들에게 임하신 것을 기념하는 절기다.
  2. 성령강림주일은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이다.
  3. 성령강림 사건은 사도행전2:1-13에 기록되어 있다.
  4. 성령강림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의 승천 10일 후에 일어났다.
  5. 성령강림을 보통 “교회의 탄생일”로 여겨진다.
  6. 성령강림 사건은 “진리의 영이시고, 또 다른 보혜사인 성령을 보내주신다”는 예수님의 약속   (요16:5-15)의 실현이다.
  7. 성령강림 사건으로 인하여 예수님의 승천 이후, 복음은 급속도로 전파되었다. 사도행전2:41은 증거하기를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성령을 받은 신도들 3,000명이 세례를 받았다.
  8. 오순절 운동은 사도행전 2장의 사건을 기초로하여 그 이름이 파생되었다.
  9. 유대인 역시도 오순절을 기념하지만 기독교인들과 같은 이유에서는 아니다. 유대인들은       이집트를 탈출한 이후 50일 간 시내산에 있으면서 십계명을 주신 하나님을 기념하는 절기로 지킨다. 전통적으로 유대력에 의하면 유월절 50일 후에 오순절로 지킨다.
  10. 서방교회에 있어서 오순절은 일반적으로 빨간색으로 표현되는데, 이는 성령님께서 불같이   임하신 것을 상징한다.

 

  1. http://www.christianpost.com/news/10-things-you-should-know-about-pentecost-sunday-96192/#zfEUGjfJ3ZTPHJEI.99dp에 수록된 글을 피스메이커교회에서 번역했습니다.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